진정한 만족(2): 주님의 섭리와 만족

This entry is part 2 of 3 in the series 진정한 만족

당신은 삶에 대한 만족감이 어느 정도인가?  과연 만족하는가? 얼마나 자주 당신의 삶은 기쁨이 없는불만족으로 곤두박질치는가?

안타깝게도, 많은사람들이 그리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지 못한게 현실이다. 이 세상에서 너무도 많은 경우 우리의 만족도는 우리가 설계한 계획이나 목적을 위해 일함으로 얻게된 결과에 기반을 둔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이와는 다른 관점을 가져야하는데, 우리는 주님의 주권적 통치와 섭리 안에서만 만족을 얻어야한다. 우리 그리스도인이 기억해야 하는 것은 우리가 계획한 것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에도 주님은 여전이 그의 보좌에 계셔서 그의 영광을 위해 일하시고,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신다는 사실(주님 뜻 가운데)이다.

존 맥아더 목사의 설교 목회자의 감사 표현에서 발췌한 짧은 영상을 통해 바울의 삶과 그의 만족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다음 주에는 카메론이 신자의 삶가운데 “만족”과“주님의섭리”의 상관 관계를 좀 더 깊게 다룰 것이다.

이 글을 마치기에 앞서 당신에게 질문하고 싶은게 있다. 당신은 주님의 섭리 안에서 온전히 만족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그리고, 당신이 계획했던 것이 잘 되지 않을때에도 주님의 주권을의뢰하며 얼마나 만족할 수 있겠는가?

Available online at: http://www.gty.org

COPYRIGHT (C) 2018 Grace to You

You may reproduce this Grace to You content for non-commercial purposes in accordance with

Grace to You’s Copyright Policy (https://www.gty.org/about#copyright).

진정한 만족(1): 진정한 만족은 어디로부터 오는가? 진정한 만족(3):주님의 섭리 가운데 만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