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개척하면서….

저희들은 30대, 50대, 60대가 함께 모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육신적으로 생각하면 50대와 60대 후반은 뒷짐을 지고 30대 청년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훈수나 두어야 할 것 같지만, 일을 준비하면서 주님을 따르는 길은 나이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는 것을 주님이 느끼게 해 주시고 계십니다. 주님이 나이 든 나 같은 사람도 사용하여 주시는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주님 안에서 같이 뭉친 저희들 다섯 가족(이 글을 쓴 후에 여덟 가족으로 늘었습니다.)은 나이에 상관없이 한 마음으로 열렬히 노력하며, 지칠 줄 모르는 힘을 주시는 주님을 신뢰하고, 주님께 감사하며 최선을 다해 주님의 뜻을 따르려 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진행하면서 “나의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하신 주님의 말씀이 사실인 것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눈앞에 닥치는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나 넘어야 할 산들이 벌써 많이 있지만 이 난관들을 즐거움으로 넘게 해 주시고, 오히려 저희들를 겸손히 주님 만을 바라보며 따르겠다는 다짐으로 이끌어 주시는 주님께 모든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어떤 사람은 엘에이에 한국 교회가 이렇게 많은데 왜 또 다른 교회를 세우느냐고 묻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질문은 우리가 답할 수 있는 질문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교회를 세우시는 분은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주님께 물어보아야 할 질문입니다.

주님은 왜 당신의 교회를 세우시고 그 일에 저희들를 사용하시는 것일까요?

 1) 주님은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고 지키게 하시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은 제자들에게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9-20)

이 명령을 성실히 수행한 제자들로 시작된 복음 전도는 2000년이 지난 오늘도 세상 끝날 까지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신실하신 주님으로 인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통계에 의하면 엘에이 근교(오렌지 카운티 포함)에 사는 한국인은 약 70만 명이고, 한인 교회의 수는  570여 개라고 합니다. 이 교회 중에는 1,000명 이상이 출석하는 대형 교회들도 10여 개 이상이 있지만, 평균 신도 수는 어린이들을 포함하여 100명 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볼 때 교회에 다니는 분들 모두가 다 신자이고 모든 교회가 다 바른 복음을 전한다고 하더라도 교회에 다니는 한인의 숫자는 크게 잡아도 50,000명 정도 입니다. 이 통계 자료에 의하면 약 7%의 한인만이 교회에 다니고 있고, 90% 이상의 대다수의 한인들은 복음의 말씀을 필요로 하는 사람입니다 (이상의 통계 숫자는 인터넷의 자료를 근거로 필자가 추정한 숫자입니다). 이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주님은 또 하나의 교회를 세우십니다.

2) 주님은 당신의 반석 위에 교회를 세우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 마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이 반석은 예수님의 말씀이며 예수님의 가르침이고 바로 예수님 자신을 말합니다 (마 7:24-25, 고전 10:4). 이 말씀 위에 세워진 교회만이 능히 환란을 이기고 나아갈 수 있습니다(눅 6:48).

  • 마 7:24-25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치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까닭이요
  • 고전 10:4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그들을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
  • 눅 6:48 집을 짓되 깊이 파고 주추를 반석 위에 놓은 사람과 같으니 큰 물이 나서 탁류가 그 집에 부딪치되 잘 지었기 때문에 능히 요동하지 못하게 하였거니와 듣고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주추 없이 흙 위에 집 지은 사람과 같으니 탁류가 부딪치매 집이 곧 무너져 파괴됨이 심하니라 하시니라

주님은 주님의 말씀의 튼튼한 기반 위에 반석에서 나오는 생수와 같은 신령한 물을 전달하는 교회를 세우십니다. 저희 그레이스 성경 교회는 주님의 약속을 믿고 신령한 음료와 같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이 말씀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교회를 세우시는 주님을 의뢰하면서 일하고 있습니다.

3) 주님의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합니다. (마 16:18 하)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을 때 유대인들은 천국을 전파하는 세례 요한을 죽였고 급기야 예수님을 죽였습니다. 그들은 천국 복음을 전하는 요한을 죽이고 이어 예수님을 죽였지만, 음부의 권세는 그들의 목적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태초에 계획하신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하게 이루는 일에 도구가 되었을 뿐입니다.

주님의 교회가 세워진 이래 음부의 권세들은 큰 환란을 일으키고 교회를 핍박했고, 지금도 교회를 말살하기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예수 그리스도를 내세우는 거짓 교회들이 양의 탈을 쓰고 교회를 말살하려고 획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교회는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절대 없어지지 않을 것이고, 주님이 오실 그 날까지 계속 세워질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님은 또 하나의 교회, 그레이스 성경교회를 세우십니다. 그리고 이 일에 저희들을 부르셨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동참하시지 않으시겠습니까?

교회는 건물이 아닙니다. 교회는 모든 믿는 자의 유기적인 모임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 가정적, 지역적, 언어적 등의 이유로 그레이스 성경교회에 동참할 수 없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1) 기도로 도와주십시오

  1. 주님의 반석 위에 그 어떤 풍랑에도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교회를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기도하고 있었던 영어 예배를 인도할 수 있는 목회자, 선데이 스쿨 교사들을 하나님께서 보내 주셨습니다. 영어 예배와 학생들, 어린이들을 위한 예배가 잘 계획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 전도의 문을 열어서 주님의 복음이 필요한 분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모든 리더가 한마음으로 섬기고, 자격 있는 복수의 장로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교회에 동참하는 것을 고려하며 기도하고 있는 모든 가정을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주님을 섬길 수 있는 곳으로 결정하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6. 이제 6월부터 임시 장소에서 매주 예배를 드리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빨리 청년들을 위한 영어 예배, 중, 고등부 학생들을 위한 예배, 학년별 어린이 예배, 여러 성경 공부 프로그램들을 잘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7. 재정적인 필요가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 전도로 도와주십시오.

엘에이 근교에 사는 분들 중에 잃어버린 영혼들이 있습니까? 말씀을 전하는 좋은 교회를 찾는 한국 분들이 계신가요? 그러한 분들에게 전도해 주시고 저희 교회로 보내 주십시오.

3) 물질로 도와주십시오.

우선 목회자들이 전심전력으로 말씀을 준비하고 성도들을 목양하기 위해서는 Full time으로 사역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교회가 만나는 장소, 교회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구들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일에 사용될 여러분의 헌금은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헌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Gracekbc.org  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Grace to Korea 관리자 Grace Community Church 집사 그레이스 성경교회 개척 준비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