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vs 진화(29): 유신론적 진화론과 날아다니는 개구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This entry is part 29 of 52 in the series 창조 vs. 진화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다음과 같이 묻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하나님이 창조의 동인으로 진화를 사용하셨을 수도 있지 않나요?” 당신은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이 질문에는 답이 필요하다. 창세기 1장과 2장이 그 답을 준다. 당신은 이런 종류의 질문을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을 수도 있다. 존 맥아더 목사가 그 질문에 대한 강력한 대답을 준다.

“하나님께서 진화를 사용했을 수도 있지 않는가? 그렇지 않은가?” 말도 안 되는 질문입니다. 개구리들이 날 수 있습니까? 그건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거슬리는 질문입니다. 그러나 질문에 대답하자면 ‘아니요’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스스로에 대하여 모호하게 말씀하시지 않기 때문에 진화를 사용하셨을리가 없습니다. 그는 기적적인 방법으로 창조하기로 결정하셨는데 그것이 유일하게 가능한 방법이었고, 그것이 실제로 일어난 일입니다. 그리고 그는 모든 것을 6일 안에 하셨습니다. 이것은 사실이든지 사실이 아니든지 둘 중 하나입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성경도 사실입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성경도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성경의 가장 발단이 되는 부분에서부터 강한 시험에 부딪히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곳에 없었고 아무도 그곳에 없었습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그곳에 계셨고 그가 어떻게 창조를 하셨는지 우리에게 말해주셨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믿거나 거절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성경도 사실입니다. 만약 사실이 아니라면 성경은 의심스러운 것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성경이 사실이라면 창조도 사실입니다.

여러분, 문제는 진리에 대한 충실함입니다. 이것은 신학적인 문제입니다. 저는 흥미로운 창조 연구에 대해서 매우 많이 알고 있습니다. 저는 창조론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이 연구하는 과학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거기에 크게 부족한 것이 있는데, 바로 창조에 대한 성경적인 신학입니다. 그들은 항상 어떤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해서 진화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그들의 요점을 증명하려고 애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의 어떤 것도 현재와 창조 때의 진화의 존재를 증명하지 못하는 반면에, 창조에 대한 어떤 과학적인 설명도 없기 때문에 현재 일어나는 진화를 부정하는 것이 꼭 창조 안에서 그것이 틀렸음을 입증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화가 현재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과거에도 존재했을리 없다고 말하는 것은 전혀 설득력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진화를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창세기에는 명백하게 하나님께서 6일 동안 모든 것을 창조하셨다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히브리서 11장 3절을 보십시오. “믿음으로” 여기 보십시오. 충실함, 믿음, 신뢰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우리는 믿음으로 이 문제에 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우리는 그곳에 없었습니다. 아무도 그곳에 없었습니다. 믿음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다음 부분이 중요합니다.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부터 지금 우리에게 보이는 모든 것을 만드신 것입니다. 즉, 하나님은 무(無, ex nihilo)에서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 히브리서 11장 3절은 창세기에 기록된 내용, 곧 하나님께서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무(無)로부터,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들로부터 창조하셨음을 말하고 있으며, 이 사실이 바로 진화론을 배제시키는 것입니다.

 

http://www.gty.org/Blog/B100615에 가면 원문을 볼 수 있다.

COPYRIGHT ©2013 Grace to You

You may reproduce this Grace to You content for non-commercial purposes in accordance with Grace to You’s Copyright Policy(http://www.gty.org/connect/Copyright

창조 vs 진화(28): 기원에 대한 답을 알고자 한다면 창조 vs 진화(30): 창조는 이차적인 교리인가?

Grace Community Church 목사, 교사
The Master’s Seminary 총장
Grace to You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