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중요성

This entry is part 21 of 21 in the series 가정이 중요합니다.

지난 몇 년 간,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가장 귀중한 기관을 향한 사악하고 맹렬한 공격을 눈 앞에서 지켜보고 있다. 정말, 하나님께서 세우신 가정이 공격을 받고 있다.

그 공격은 매우 다양한 방면으로 벌어지고 있다. 이는 동성 간의 결혼, 만연하는 성적 부도덕성과 이혼, 그리고 심지어 동거 생활과 혼외 자녀에 대한 전반적인 수용 등이다. 그것들은 모두 가정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뜨려버렸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을 사랑하시고 돌보시는 이미지로 결혼을 제정하셨다. 우리의 죄악된 사회는 그것을 사악함과 타락의 장으로 바꾸어버렸다.

존 맥아더 목사가 최근에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우리는 가정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고, 그것을 거부하는 사회가 직면하게 될 위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물었다. 다음은 그의 대답이다:

“어떤 사람이 “가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번성, 그리고 – 이것은 정말 중요한데 –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의를 전수하는 가장 최고의 기쁨을 위해 인류가 가족이라는 단위 안에서 살도록 지으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계획 속에서, 자녀들에게는 어머니와 아버지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창세기에서 남자와 여자가 연합하여 한 몸이라는 특별한 단위를 이루고 자녀를 낳았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아버지는 지도자, 부양자, 보호자의 역할을 합니다. 어머니는 양육자, 보호자, 공감자의 역할을 합니다. 둘이서 함께 부모는 자녀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어머니와 아버지 모두가 – 아버지는 교사로서, 어머니는 친밀한 선생님이자 조언자로서 – 다음 세대에 신성한 진리를 전수해줍니다.

가정이 해체되고 붕괴되기 시작하면서, 세대가 지날수록 사회에서 최상의 가치를 지니고, 삶의 은혜인 결혼 안에서 충족되며, 진리에 속한 모든 것들이 체계적이고 주기적으로 전파되는 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 세대들은 도덕적, 영적으로 쇠퇴하고 있습니다. 역사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성경적인 결혼의 중요성과 가정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에 대한 블로그 시리즈를 소개한 바 있다. 블로그의 모든 게시물은 시리즈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주제와 관련하여 또 다른 설교를 듣고자 한다면 존 맥아더 목사의 유명한 시리즈 “충실한 가정(The Fulfilled Family http://www.gty.org/resources/sermon-series/52)”을 참고하기 바란다.

Available online at: http://www.gty.org/Blog/B121009

John MacArthur의 설교를 The Fulfilled Family (sermon-series) 에서 들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3 Grace to You

You may reproduce this Grace to You content for non-commerical purposes in accordance with  Grace to You’s Copyright Policy (http://www.gty.org/connect/Copyright).

자녀 양육에 대한 통념 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