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4): 존 맥아더, 염려와 하나님의 주권에 대하여 말하다

This entry is part 4 of 11 in the series 불안, 그리스도인의 대적

당신이 갖고 있는 염려를 점검하지 않은 채로 내버려두는 것은 좋지 않음이 이제는 분명해졌다. 염려는 주님께서 분명하게 금지하시는 죄악이므로 그것으로 인해서 치르게 될 영적 대가를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당신의 건강과 생산적인 삶과 사람들과의 관계에 해롭다. 염려는 당신의 삶 전체를 황폐하게 만들고, (지난 글에서 말했던 것처럼) 당신의 마음을 억누른다.

그런데 우리는 왜 그처럼 쉽게 걱정에 빠지는 걸까? 걱정은 대부분의 신자들이 자주 빠져드는 죄악이다. 그러면 우리는 그것에 대해서 더 잘 알아야 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염려를 극복할 수 있는 도구들을 성경에서 찾아서 다시 그것에 빠져들지 않도록 우리를 보호해야 하지 않을까?

존 맥아더 목사가 최근에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우리는 염려가 어디에서 오는지,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걱정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해결책을 주고 있는지에 대하여 물어보았다. 여기 존 맥아더 목사의 대답을 들어보자.

 

우리는 이 시리즈에서 하나님의 주권에 대하여 강조하고자 한다. 이번 주 후반에 우리는 백성들을 향한 주님의 보살핌과 공급에 대한 확고한 약속과 말씀 속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약속이 어떻게 우리의 불안을 불식시키는지 알게 될 것이다.

불안이 당신의 삶을 장악하고 있는가? 염려와 걱정에 사로잡히려 할 때 당신은 무엇으로부터 평안을 얻는가?

GTY Staff

http://www.gty.org/Blog/B121106에 가면 원문을 볼 수 있다.

COPYRIGHT ©2013 Grace to You

You may reproduce this Grace to You content for non-commercial purposes in accordance with Grace to You’s Copyright Policy(http://www.gty.org/connect/Copyright

 

불안(3): 걱정으로 지쳐 있는가? 불안(5): 하나님의 돌보심을 관찰하라